콩팥에 좋은 음식 '6가지 음식 중 즐겨먹고 있는 음식 있을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콩팥에 좋은 음식.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콩팥에 좋은 음식

콩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여성건강 전문 웹사이트 위미노소피(Womenosophy)는 '콩팥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소개했다.

콩팥에 좋음 음식 첫번째는 마늘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동물실험 결과 마늘은 염화수은에 노출됨으로써 생기는 콩팥 손상을 크게 줄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은 향균, 항바이러스, 항 진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콩팥병의 주요 원인인 당뇨병과 고혈압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

두번째 음식은 양배추, 브로콜리, 컬리플라워다. 이 음식은 섬유소, 비타민C, 비타민K 함량이 풍부해 콩팥을 보호해 준다. 이러한 십자화과 채소는 칼륨 함량도 적기 때문에 콩팥에 좋다.

달걀 흰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해 콩팥뿐 아니라 우리 몸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 달걀 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칼륨과 인 성분은 적어 콩밭 질환 환자에 좋다. 만성 콩팥병 환자는 칼륨 배설 능력이 떨어진다. 많은 양의 칼륨을 섭취하면 근육 쇠약, 부정맥은 물론 심하면 심장마비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

세번째 음식인 양파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산화방지제가 들어있어 암과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생양파는 항염증 효과가 탁월해 콩팥 질환 환자가 먹으면 좋다.

네번째 음식은 생선 종류이다. 연어, 송어, 청어, 정어리 등의 생선류에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생선을 꾸준히 먹으면 심장병과 고혈압 발병 위험을 줄여주는데, 이는 곧 콩팥 질환 발병 확률 또한 줄여준다고 볼 수 있다.

다섯번째 음식인 사과는 크랜베리와 마찬가지로 혈중 콜레스트롤 저하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농도를 증가시키며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작용해 심장 건장을 증진시킨다. 사과에는 또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 화합물이 들어있고, 반면 칼륨 함량은 적어 콩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마지막 여섯번째 음식인 올리브오일은 고혈압과 심장질환은 콩팥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올리브 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갖고 있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