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 2018학년도 잔메봉사단 저소득 아동 가정 산타보내기 행사 실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경상대학교(총장 한백용) 잔메봉사단에서 지난 24일, 저소득 아동 가정 '산타보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크리스마스는 아동들이 생일과 어린이날 다음으로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 하나이다. 가족 및 친인척에게 선물을 받기도 하고,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은 일반 가정과 달리,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보호자들이 선물을 사주기가 부담스럽고, 생계를 꾸리기 위해서 늦은 시각까지 근로활동을 하여 아동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래 친구들은 선물을 받고 기쁨을 표현하는데 반해 선물을 받지 못한 아동들에게는 성장기의 작은 상처로 남아 앞으로의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

이에 부산경상대학교 잔메봉사단과 거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이근)에서 아동의 아픈 마음을 덜어내고 즐거운 추억을 심어주고자 산타보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잔메봉사단 운영위원, 차기 정부 총학생회, 교학처 직원들이 모여 연제구 내 저소득 아동 5가정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우리들의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힘들지만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을 때 마다 참여하려고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잔메봉사단은 부산경상대학교의 모든 학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루어진 봉사단제이다. 잔메봉사단은 이 밖에도 농촌 봉사활동, 설날 맞이 떡국 전달, 사랑 나눔 연탄 배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