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탈모에 특효… 먹는 방법은? 부작용은 없나?

디지털편성부16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화면 사진-'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화면

22일 오후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맥주효모가 등장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맥주효모는 곰팡이의 일종으로 예로부터 건강을 위해 자주 사용되어온 식품류다. 원래 맥주는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켜 만드는 것으로 이 발효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맥주효모다.


맥즙에 넣는 맥주효모는 맥즙의 많은 영향을 흡수하면서 번식해 알코올과 탄산가스 즉 맥주를 만들게 된다.

맥주효모는 모발의 구성성분인 단백질이 우유보다 8.9배나 더 많고 모낭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돕는 비오틴이 풍부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맥주효모는 시중에 분말이나 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환이다. 맥주효모가루를 작은 알갱이로 뭉쳐서 만든 맥주효모환은 그냥 먹거나 물과 함께 삼키면 돼 간편한 맥주효모 복용법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다만 시판 맥주효모환은 파는 곳 마다 제조방식이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구입 전 제품 스펙을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맥주효모에는 통풍의 원인이 되는 퓨린을 소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불량, 복부팽만, 가스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6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