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유아교육과 반유미씨 공립유치원 교원임용 최종 합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7일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반유미씨(26, 여)가 공립유치원 교원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경상남도교육청은 누리집을 통해 2019학년도 공립 유치원교사 140명, 초등교사 210명 등 412명의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들 합격자는 교직논술ㆍ교육과정 등 1차 시험, 심층면접ㆍ수업실연 등 2차 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되어 7급 교육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이 대학 유아교육과를 2015년에 졸업한 반유미씨는 유아교원으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 재학시절 이미 교원임용 필수 항목인 한국사 자격증과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학과에서의 지속적인 관심과 컨설팅도 한 몫을 했다. 1차 시험에 합격한 반씨의 소식을 접한 이 대학 유아교육과 교수들은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면접과 수업실연 등의 2차 시험에 대비한 심층지도를 하는 등 최종 합격까지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반유미씨는 "임용시험에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는 유아교육 전공교과목에서 배웠던 내용이다. 학창시절의 소중한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 등 목표를 향한 체계적인 계획과 노력이 중요하다"며 교원임용시험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전했다.

반씨는 이어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기본자세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감성과 눈높이에서 소통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배려를 보내주신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님들과 후배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