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항공권 검색량 급증…전년比 최대 133% 증가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근 몽골(사진)이 떠오르는 핫한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열린 한국-몽골 항공회담에서 하나의 항공사만 취항이 가능했던 몽골 하늘길에 새로운 항공편이 추가돼 여행객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의 운수권 이야기가 오간 한국-몽골 항공회담 개최 이후 몽골로 떠나는 최근 한 달간(2/21~3/20) 항공권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몽골로 가는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3시간 3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거리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항공운임과 항공권 부족으로 몽골의 심리적 거리는 매우 멀었다. 이제는 사진에서만 즐기던 몽골의 아름다운 곳곳을 마음껏 누빌 수 있게 됐다.

몽골은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미 베테랑 여행객들에게는 인기 많은 관광지다. 낮에는 푸르고 넓은 초원과 그 위에서 뛰노는 다양한 가축을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밤에는 맑은 하늘 덕에 수많은 별을 관찰할 수 있어 세계 3대 별자리 관측지로도 유명하다. 별을 보러 아이슬란드 등 10여 시간의 북유럽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몽골에서 미세먼지 없는 별천지 하늘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산책코스와 게르, 승마 등 유목 민족들의 체험코스를 통해 색다른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어 몽골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최근 추가된 항공편 이슈로 몽골여행을 고려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의 선택 폭이 넓어져 몽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동시에 여행 수요도 증가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