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프랑스 파리에스트대학과 대학원 복수학위협정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지난달 21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프랑스의 국립대학인 파리-에스트-마른-라-발레대학교(이하 파리에스트대학)와 대학원 복수학위 운영에 관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동의대 공순진 총장, 장종욱 대외부총장과 파리에스트대학 프레데릭 모레 대외부총장, 티에리 봉종 학과장 등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정을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서는 동의대 대학원 영화ㆍ영상콘텐츠학과와 파리에스트대학 대학원 웹문화기술학과는 한국과 프랑스에서 1년씩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상호 인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양 대학에서 복수의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진다. 동의대는 이번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부터 복수학위과정을 시작하며 파리에스트대학은 2019학년도 2학기부터 과정을 운영한다.

복수학위 취득을 위해 교환학생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상대 국가의 관련 기업에서 1개월 이상 인턴십에도 참여해야하며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중 2개 언어로 졸업 논문 혹은 다큐멘터리 작품을 연출해야한다.

한편 동의대는 지난 2013년 파리에스트대학과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올해로 7년째 우리나라와 프랑스를 왕래하며 인터랙티브 다큐멘터리(Interactive Documentary)를 공동 제작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