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빛 봄 바다에 설레볼까…강원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 소개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사진 좌상단으로부터 시계방향으로 삼척 장호마을 전경, 배낚시체험, 배낚시 체험, 속초 장사마을 전경). 해수부 제공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사진 좌상단으로부터 시계방향으로 삼척 장호마을 전경, 배낚시체험, 배낚시 체험, 속초 장사마을 전경). 해수부 제공

따뜻한 봄을 맞아 쪽빛 바다가 기다리는 강원도로 주말에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곳을 18일 소개했다.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은 사계절 선상 낚시가 가능한 곳이다. 가자미를 잡아 그 자리에서 회를 떠 먹을 수 있다. 쫄깃한 제철 문어는 입맛을 돋우는 별미다.

또한 속초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은 50명 이상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이 특징이다. 체험 후에는 청어·숭어 등도 맛볼 수 있다.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유명 관광지가 몰려 있기도 하다.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KTX 개통으로 서울에서도 1박 2일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다. 봄철에는 자연산 도다리를 회로 즐길 수 있고, 문어·해삼·멍게·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도 기다린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하고,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이 마련돼 있다.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