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이야기 담긴 부산, 같이 걸을까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도심 속 걷기 좋은 테마관광 코스 중 원도심 일대를 안내하는 복학생 캐릭터 스토리텔러가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시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도심 속 걷기 좋은 테마관광 코스 중 원도심 일대를 안내하는 복학생 캐릭터 스토리텔러가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시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스토리텔러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부산 도심을 걷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산시는 민선 7기 사람중심 보행 정책에 맞춰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재미있게 걸을 수 있는 ‘도심 속 걷기 좋은 테마관광’ 4개 코스를 오는 18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역사·문화·관광이 함께 어우러진 시범운영 4개 코스는 부산 최대 대학가가 밀집한 남구 청년문화·평화의 거리(부산박물관~UN기념공원~경성대 문화골목), 수영강 영화·예술의 거리(수영사적공원~F1963~시립미술관), 동구 원도심 피란수도·역사의 거리(초량 이바구길~유치환우체통~부산포개항길), 서부산 생태문화의 거리(낙동강문화관~낙동강하구에코센터~현대미술관)다.

부산시 걷기 테마코스 시범운영

각 코스 맞춤 스토리텔러 동반

특히 각 코스에는 젊은 감각의 테마형 캐릭터 스토리텔러가 동반한다. 남구는 까탈스러운 역사 선생님, 수영강 코스는 수영동 청년회장, 원도심은 1980년대 복학생, 서부산은 위대한 탐험대장 캐릭터가 구수한 사투리로 길을 안내해 약 3시간의 코스가 지루할 틈이 없다. 주말에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도심 속 부산을 걸으며 관광도 하고 건강도 챙기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걷기 좋은 테마관광코스’는 ‘걷기 좋은 부산 워킹투어’라는 프로그램으로 18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최소 7명 이상으로 운영된다. 5월과 6월 무료 투어 진행 후 오는 7월 1일부터는 유료화될 예정이다. 신청은 걷기 좋은 부산 워킹투어 홈페이지(https://www.busanwalkingtour.com)에서 할 수 있다. 부산시 관광마이스과 관계자는 “사람중심 보행정책 사업의 일환인 ‘도심 속 걷기 좋은 테마관광 코스’ 사업을 앞으로 참가자 설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부산 관광 활성화는 물론이고, 청년 스토리텔러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자영 기자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