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누리한의원] 혈액순환 장애, 막힌 어혈 풀어주는 금진옥액 해독요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재훈 맑은누리한의원 원장.

물과 공기 그리고 토양이 오염된 도시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외부적인 독소가 인체에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는 불가능하다고 본다.

그래서 인체 내에 쌓인 독소와 찌꺼기를 배출시키는 해독요법이야말로 질병을 치료ㆍ예방하고 건강을 되찾는 지름길이다. 해독요법은 우리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건강의 바탕을 만들어 주고, 한방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치료요법이다. 그러면 해독요법 중의 한 방법인 금진옥액요법에 대해 알아보자.

혀 밑의 금진과 옥액이라는 혈자리에서 어혈을 직접 제거하는 치료요법으로 기존의 사혈요법이 적은 양의 어혈을 제거하는데 비해 금진옥액요법은 보다 많은 양의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여러 질병 및 울화병에 보다 빠른 도움을 줄 수 있다. (혀 밑의 양쪽 설하정맥에 자리잡은 두개의 혈자리 중 왼쪽은 금진, 오른쪽은 옥액이라고 한다.)

울화는 우리가 흔히 '울화가 치민다','울화통이 터진다'라고 표현하는 것처럼 발산되지 못해 응어리진 억울한 감정이 열로 치솟아 오르는 것을 말한다. 화가 쌓인다고 해서 체온이 즉시 올라가는 것은 아니지만 신체 여러 부위에 병리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두통이나 얼굴홍조,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이나 눈 피로, 집중력 저하, 짜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머리가 맑지 못하거나 뒷머리와 목덜미가 뻐근할 경우, 눈이 침침하거나 두통이 있는 경우, 눈이 충혈 되거나 건조한 경우, 얼굴이 붉어지고 열이 나며 가슴이 답답한 경우 등의 울화병 증상이 있을때 금진옥액요법을 시술하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강재훈 원장은 "금진옥액요법으로 상기된 기운을 내리고 어혈이 제거되면 혈액이 정화되고, 기와 혈이 정화되면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서 즉시 머리, 눈, 가슴이 맑아지고 어깨ㆍ목결림증이 좋아지며, 혈관성치매, 뇌경색, 협심증,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

금진옥액요법의 적응증 및 치료효과는 아래와 같다.
● 두통, 상열감, 가슴이 답답함, 갱년기증상
● 중풍, 눈 피로, 고혈압, 천식, 두통, 만성체증, 어깨ㆍ목결림증 등
● 심뇌혈관계통 질환: 동맥경화, 부정맥, 뇌경색, 혈관성 치매, 협심증 등
⊙ 금진옥액은 6개월에 1번씩, 1년에 2번하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번 시술할 수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 도움말=강재훈 맑은누리한의원 원장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