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장, 대학생 장(간장-된장) 서포터즈 2기 모집

issu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올해의장이 2019 醬학생 아카데미 대학생 서포터즈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2019 醬학생 아카데미는 식품, 조리 등 먹거리 전공 관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 장문화 교육 및 醬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醬서포터즈로 10월 31일까지 활동하며, 장에 대한 교육, 장 테이스팅, 전통 장요리 배우기 등을 진행하고 배운 장문화에 대한 내용을 소셜미디어에 포스팅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올해로 두번째 진행하는 醬학생 아카데미는 1년 장농사 짓기, 장이란 무엇인가, 장으로 만드는 요리 등의 세 차례 실습 및 강의와 서울시 장하다내인생 행사 참관으로 이뤄져 있다.


2019 醬학생 아카데미에 지원을 희망하면 '장'에 관심있는 이유를 중심으로 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이메일(letsjang@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7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식진흥원의 후원으로 한식 맛의 기본인 '장문화' 보급, 활성화와 '장담그기'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행사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다.


올해의장은 우리 전통 음식 맛의 기본인 발효 장류의 섭취를 권장하고, 국민들을 대상으로 장 담그기 교육과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장의 전통성 회복을 도모하는 먹거리 단체이다. 이를 위해 '집집마다 마을마다 학교마다 장독대 갖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올해의장


issu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