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부산시장기 장애인생할체육대회 자원봉사 참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 사는 참된 봉사 10년째 이어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재활운동건강과(학과장 김주혁)는 30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개최된 부산시장기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심신 재활 및 화합 도모, 장애인생활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 등을 위해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장애인체육회 및 부산시장애인지역법인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매년 개최된다.

이 학과 최민성씨(재활운동건강과 2학년) 등 재학생 67명은 10곳의 경기장에서 열린 각 경기의 진행요원과 안전관리요원 등으로 참여했다.

또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재활운동건강과는 10년 째 이 대회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의 참된 봉사의 의미를 학생들에게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21회 부산광역시장기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7,000여 명의 선수ㆍ가족ㆍ자원봉사자가 참가한 가운데, 게이트볼, 당구, 볼링, 배드민턴, 수영, 족구 등 26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다.

김주혁 재활운동건강과 학과장(사회봉사센터장)은 "학생들이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러한 소중한 경험들을 통해 대학생으로서의 학업적 성취와 함께 인성과 지성을 두루 갖춘 전인적 시회구성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