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타트업 상생협력 포럼 개최

정순형 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운전자 안전, 스마트 가드레일 등 소개


‘제1회 기술기반 스타트업 상생협력포럼’이 7월 11~12일 부산 서면 WeWork 8층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에서는 알시스쾌어㈜ 최성욱 대표가 ‘운전자 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스마트 가드레일’ 비즈니스 아이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날 최 대표는 필리핀 등지의 해외 도로공사에 스마트 가드레일을 설치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향후 국내 도로


에도 지능형 IoT 가드레일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과 환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어 연단에 오른 선정훈 건우테크 대표가 ‘고속 Air Blower Cenair’, 이헌우 포텐츠 대표가 ‘온라인 힐링 낚시 콘텐츠 리얼피싱존 타이트라인’, 이수연 정록 대표가 ‘플라즈마를 이용한 공기정화 모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부산동남권 R&D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전문기업인 아이피텍코리아㈜ 김성현 대표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창업기업의 네트워크를 통한 생태계를 확인하고, 비즈니스 환경의 인지와 국내외 기술 환경변화에 대한 이해 및 대응전략 제시, IR피칭을 통한 사업의 단계적 성장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술창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케이그라운드의 김정호 박사는 "지역 내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엔젤펀드 조성과 R&D 기획 등의 스타트업 지원이 필요하며, 연내에 이를 조성하고, 케이그라운드 배치프로그램도 하반기에 운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김성현 변리사, 김정호 공학박사, 박혁 회계사, 이정윤 경영지도사, 김진홍 미래오성에셋 대표, 송현호 미래에셋대우 본부장, 신재우 디자인일리 대표, 여태진 BNK투자증권 부장, 김철훈 스타트허브 대표 등이 참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순형 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