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Smart Factory System 구축을 위한 4CM 기술자 양성과정' 1차수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북구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이성식)는 지난 26일 '2019년 Smart Factory System 구축을 위한 4CM 기술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제조업분야 4차 산업혁명의 선봉장 격인 스마트공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Smart Factory System 구축을 위한 4CM 기술자 양성과정'은 우리 경제의 중추인 제조업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을 집약하여 스마트공장으로 발전하기 위한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이다.

4CM이란 기계설계(CAD), CNC가공(CAM/CNC), 측정검사(CAT) 및 유지보수(Maintenance)를 뜻한다.

본 과정의 수료생 중 7명은 이미 폴리텍대학의 우수 협약기업인 건창산기, 윈윈 등에 취업하여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성식 학장은 "이미 취업한 분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취업전쟁에서 충분한 준비와 노력을 다하여 승리할 수 있도록 폴리텍대학은 끊임없이 여러분들을 돕겠다" 며 감사와 더불어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수료생의 취업준비 장학금으로 400만원을 기부했으며, 장학금은 4CM 1차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인당 최대 200,000원이 지급된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인 '2019년 Smart Factory System 구축을 위한 4CM 기술자 양성과정'은 1차수로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7월 9일부터 시작된 2차수에는 23명의 교육생이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며 4개월간의 교육에 충실히 임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