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당당한방병원, 배드민턴 '팀레드썬'과 후원 협약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양ㆍ한방 협진 양산당당한방병원(양산 물금소재)은 지난 4월 20일 배드민턴 '팀레드썬'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서비스 지원 및 배드민턴 선수 후원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팀레드썬은 양산시에서 활성화된 배드민턴 동호인팀으로 제19회 양산 여성부 대회에서 혼합복식 우승,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양산당당한방병원은 이번 후원 협약으로 팀레드썬 배드민턴 선수에 대해서는 도수치료, 도인운동요법, 신장분사(크라이오젯), 체외충격파치료, 체형교정, 재활운동치료, 한약 등 비급여 항목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한방 테이핑 파스, 한방 물파스, 한방파스 등 선수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키로 했다.

이에대해 양산당당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주원상 원장은 "운동선수들에게서 자주 발병되는 어깨ㆍ팔꿈치ㆍ무릎관절 질환 등이 만성질환으로 진행되기 전에 정확한 진단과 조기 치료를 해야 한다"고 조언한 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사회 건강 증진에 더욱 이바지 할 수 있는 한방병원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팀레드썬 리더 최재훈은 "양산당당한방병원이 선수들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힌 후 "선수들이 경기를 하다보면 부상 위험이 많은데  당당 이라는 우리 동네 주치의가 생겨서 부담감 없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산당당한방병원에서는 스포츠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 경기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스트레칭 교육과 부상 후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