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감자보리밥+감자메밀부침+묵무침, 영월 장릉보리밥집…대동맛지도(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TV 생생정보' 감자보리밥+감자메밀부침+묵무침, 영월 장릉보리밥집…대동맛지도(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 생생정보' 감자보리밥+감자메밀부침+묵무침, 영월 장릉보리밥집…대동맛지도(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5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강원도 영월’의 맛' 편이 소개됐다.


이날 '감자보리밥+감자메밀부침+묵무침' 맛집으로 알려진 '장릉보리밥집'의 위치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영흥리이다.


강원도 토속음식으로 소문이 자자해 전국에서 손님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감자가 들어간 감자보리밥과 함께 11가지 나물에 2종의 물김치와 된장찌개까지 나와 고추장을 더해 비벼먹으면 든든해질 수 밖에 없는 푸짐한 한상을 8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강원도 지역에서 봄에 심어 여름에 수확하는 감자를 직접 농사를 지어 창고를 보관해 사용한다. 여기에 필요한 만큼 빠르게 손질해서 한번에 많이 삶아서 준비하고, 보리 역시 10번을 씻어준 뒤 한번 삶아 주는 정성과 노고를 아끼지 않는다. 감자와 보리에 쌀을 더해 찰기를 올려 감자보리밥으로 준비되면 그 노력 만큼 최상의 식감을 자랑해 나물과 잘 어우러진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