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총장 송수건) 간호학과가 26일(목) 27호관 프레지던트홀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에 나가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사로서의 소명과 책임을 다짐하고 봉사와 섬김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촛불점화와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주어진 사명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선서하였다.

선서식에서는 간호학과 2학년 강이정 학생 외 48명 학생들이 촛불점화를 하였으며 나이팅게일 선서 낭독을 통해 예비 간호사로서의 사명의식과 윤리의식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범 학무부총장, 황순연 부산시 간호사회 회장, 재학생들과 학부모, 대학과 병원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촛불 점화에는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에 근무하는 제4회 졸업생인 김성혜 간호사가 참여해 더 뜻깊은 행사를 만들어 주었다.

한편, 경성대학교 간호학과는 2016년 2월에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 및 100% 취업으로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지속적으로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의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2018년도 제58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심지현 졸업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또한 2016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아 명실상부하게 우수한 간호교육기관임을 입증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