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촛불의 뜨거운 열정으로 봉사와 희생정신 다져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지난 4일 대학 내 청우홀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임상실습을 앞둔 이 대학 간호학과 재학생 2학년 116명과 강기성총장, 부산광역시간호사회 황순연 회장 및 학부모 등 400여 명의 내·외빈과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촛불의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고 생명의 소중함과 사랑의 실천을 다짐하는 의식으로 간호전문인으로서의 첫발을 딛는 자리다.

선서식에 참여한 이들 재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간호학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의 중추적인 구성원으로서의 사명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대학 간호학과 교수들이 모은 ‘나이팅게일 장학금’을 봉사정신 우수학생 3명에게 전달했다.

정인경 교수(간호학과 학과장)는 “우리 사회가 100세 시대로 대변되는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간호사의 사회적 역할이 더욱 막중해졌다”며 “간호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촛불의식을 통해 다짐한 뜨거운 열정으로 사랑과 희생을 실천하는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016년 12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며 500명 가까운 학생들이 재학하는 규모로 급성장하고,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과 팀 기반 학습(TBL, Team Based Learning)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매년 100%에 가까운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