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 오늘 일반모집 시작… 유의사항&증빙서류는 무엇?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캡처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캡처

2020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가 오늘(19일) 오전 9시부터 일반모집 접수를 시작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과 학부모들이 온라인에서 손쉽게 입학 관련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지만, 그동안 사립유치원들의 참여가 저조해 제대로 구실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올해부터는 100% 가까운 유치원들이 참여했다.

일반모집은 19일부터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는다. 우선모집(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자녀 등)을 제외한 대상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에는 폭주로 인해 원활한 지원이 어려울 수 있어 접수 첫날의 혼잡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접수가 아닌 현장접수의 경우 원하는 유치원에 접수 마감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우선모집에서 자동접수에 체크한 유아는 자동접수 결과를 꼭 확인해야 한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캡처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캡처

일반모집 접수 시 방과후과정으로 접수할 경우에는 맞벌이 부부 등 관련 증빙서류를 해당 유치원에 제출해야 한다.

증빙서류는 맞벌이 부부 가정의 경우 재직증명서, 위촉계약서, 근로계약서 중 1부와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내역서, 임금확인서나 소득금액증명원 중 선택해 1부다. 또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와 소득금액증명원,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중 선택해 1부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청 정책에 따라 방과후과정 증빙서류 없이 접수가 가능한 곳도 있지만 유치원별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 접수된 증빙 서류가 오류이거나 허위인 경우에는 '접수반려' 버튼을 통해 서류 접수가 반려될 수 있다.

일반모집 추첨결과는 오는 26일 오후 3시 발표한다.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