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관광중국어전공 김명자 교수, 대한중국학회 우수 심사위원상 수상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3일 열린 대한중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동의과학대학교 관광중국어전공 김명자 교수. 동의과학대학교 제공. 23일 열린 대한중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동의과학대학교 관광중국어전공 김명자 교수. 동의과학대학교 제공.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관광중국어전공 김명자 교수(55)가 지난 23일 대한중국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3일 대한중국학회 추계학술대회가 부경대학교에서 ‘대한중국학회(1983-2019)를 회고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어학, 문학, 문화, 사회과학 등 다양한 연구 분야에서 논문 발표와 함께 토론이 진행됐다.

대한중국학회는 그간 공정한 논문 심사와 논문의 질적 향상에 크게 기여해 온 심사위원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우수 심사위원상 부문을 신설했으며, 지난 2017년부터 심사위원으로 활동해온 김명자 교수 외 4명이 학회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김명자 교수는 “중국어학 분야 동료 선후배 학자들의 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자는 차원에서 심사에 임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