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예방 어떻게 하면 되나?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재훈 맑은누리 한의원장

강재훈 맑은누리 한의원장 강재훈 맑은누리 한의원장

중년남성에게서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전립선. 근래에는 20~30대 남성에게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전립선 질환은 단순히 증상의 불편함만 겪는 것이 아닌, 남성 자존심의 문제와도 직결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성들의 고민인 전립선질환, 전립선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전립선염의 예방에 도움되는 전립선 청소를 소개한다.

전립선염은 대개 이런 증상을 동반한다. 전립선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가 있고 원인으로는 세균성과 비세균성으로 구분된다. 세균성은 말 그대로 세균에 감염되어 갑자기 통증이나 발열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비해 만성은 급성일 때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거나 몸의 기운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 발병한다.

전립선은 구조적으로 항생제나 약물이 잘 투입되지 않으므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성가신 질환이다. 요도와 방광 사이에 위치한 전립선은 요도에 염증이 생겼을 때에 완치되지 못하거나, 과로, 음주, 꽉 조이는 의복착용 등의 원인으로 전립선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 40세 이후는 복합적인 원인 등으로 전립선염이 생기거나, 전립선이 커지는 전립선 비대증이 되기도 한다.

전립선은 몸 속에 숨겨져 있는 장기이기 때문에 염증 치료가 쉽지 않다. 맑은누리 한의원에서는 우선적으로 요도에 직접 한약액을 주입해 요도염, 전립선염, 요도협착을 치료하는 전립선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전립선 청소란 약물이 닿기 힘든 위치에 있는 전립선에 직접 한약액을 주입해 전립선이나 요도, 방광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해 주면서 요도, 전립선, 방광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해독요법 중 하나이다.

요도에 멸균 처리된 주입관을 통해 염증치료 및 세포 재활과 항노화 작용이 뛰어난 한약액을 직접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립선염을 비롯해 전립선 비대증, 만성요도염, 방광염, 발기부전 등에 효과적이다.

전립선 청소는 한방치료를 병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한약은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전립선과 비뇨생식기 쪽의 기능을 강화하고 소화기가 부실하다면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 준다.

한약치료의 원칙인 심장의 화(火)와 폐의 기능을 잘 다스리는 청상(淸上), 중초를 다스리는 통중(通中), 하복부를 데워주는 온하(溫下)를 위주로 처방한다. 그리고​ ​약침​은 염증을 달래고 전립선의 기능강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왕뜸은 오장육부와 정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만성 전립선염의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전립선 청소는 전립선염이나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전립선 질환이 있을 때나 소변 무력감, 빈뇨, 요도의 불쾌감 등 만성 요도염이 있을 때 실시하면 좋다. 또 발기부전과 조루증, 사정감의 감퇴 등 성기능 장애가 있을 때에 혹은, 예방이 필요할 때도 효과적이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 도움말=강재훈 맑은누리 한의원장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