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이경규-이유비, 혼비백산하게 만든 식분증부터 주인 무는 반려견 사연까지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2월 9일 (월)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 신규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개 박사’ 이경규는 물론 ‘개 초보’ 이유비까지 경악하게 만든 역대급 사연이 공개된다.


지난주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진행되는 ‘우리 동네 개 수업’ 강릉 편 2탄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분당 최고 시청률 6.2%/TNMS)을 기록한 ‘개훌륭’은, 이날 ‘개 수업’ 사상 최초로 서울의 한 동네를 찾아 ‘대세’ 월요 예능의 기세를 이어간다.


이들이 찾은 동네는 바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핫 플레이스’ 망원동! ‘개훌륭’ 3인방 강형욱, 이경규, 이유비는 다양한 도시 개(犬)들을 만나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원룸, 하우스 쉐어, 1인 가구 등 현세대를 대표하는 가정의 개들을 만나 이 시대 반려견 보호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이날 특히 자신의 변까지 먹는 식분증 강아지의 사연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개 초보’ 이유비는 반려견이 변을 먹는 적나라한 모습을 접했는데, 생애 최초로 ‘개똥’ 먹는 생생한 현장을 목격 후 충격으로 인해 말을 잇지 못해 웃음을 샀다. 옆에서 지켜보던 보호자 또한 난생 처음 보는 내 반려견의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또 반려견들의 배변에 관한 토크가 이어지자, ‘개 아범’ 이경규는 “의도치 않게(?) 개들의 똥을 끊는다”는 사연을 공개했는데, 훈련사 동기이자 라이벌인 이유비는 “똥 끊는 사람이 제일 싫다”며 이경규를 향해 핀잔을 날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는 후문.


이 외에도 밥그릇만 보면 예민해져 주인을 물 정도로 예민해지는 강아지의 사연과 1년 차 반려견 보호자의 트라우마가 공개되기도 했다. 이에 개통령 강형욱은 ‘반려견과 非 반려인이 행복하게 공존하기 위한 ’펫티켓‘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고.


‘개훌륭’ 3인방의 도시 개(犬) 행복 솔루션은 12월 9일 (월) 밤 10시 KBS 2tv ‘개는 훌륭하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