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x주호민 2020 경자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흰쥐띠 해를 맞아 웹툰 작가 주호민과 협업한 '칭따오 2020 경자년(庚子年) 기념 스페셜 에디션'(사진)을 한정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무술년과 기해년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이번 신년 에디션은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쥐의 해에 '복(福) 맥'을 즐기며 희망과 복을 부르고 액운은 떨쳐내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했다.

보틀 디자인은 예부터 상서롭게 여겨진 흰쥐와 칭따오 병, '福(복)'자를 새긴 칭따오 푸드 트럭을 흰 바탕에 배치해 '희망찬 한 해로 나아가자'는 응원 메시지를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흰쥐와 칭따오 하면 먼저 떠오르는 양꼬치, 푸드 트럭 등을 더해 어느 음식에 곁들여도 좋은 칭따오의 푸드 페어링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의 원작자로도 유명한 웹툰 작가 주호민과의 컬래버레이션(협업)으로 탄생한 에디션인 만큼 액운을 타파하고 복을 부른다는 재미 요소도 녹였다.

패키지는 알루미늄 보틀(473mL*2입)과 유리 전용잔(1입) 구성이다. 알루미늄 보틀은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맥주의 맛을 신선하게 지켜주며 패키지 디자인과 동일 이미지를 입힌 뉴트로 풍의 투명 유리잔은 즐겁게 마시는 분위기까지 선사한다.

2020년을 기념한 디자인과 한정 수량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고,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해의 액운을 쫓고 복을 부르는 복맥송을 담은 광고 영상은 주호민 작가가 직접 출연하며 12월 말 온에어 예정이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흰쥐의 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웹툰 작가 주호민과 협업해 칭따오 2020 경자년 기념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복맥 에디션에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감각적 디자인으로 풀어낸 만큼, 칭따오와 함께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