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등 부산 5개 대학, 전국 교사 대상 연수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20명 모집에 5분만에 신청 마감, 내실도 등 인기 실감


부산가톨릭대(총장 신호철 신부)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대가 1월 7일부터 10일까지 힐튼경주에서 전국 고등학교 교사 22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중등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부경대 채영희 입학본부장의 환영사와 한양대 정재찬 입학처장의 ‘시로 꿈꾸는 우리 교육’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한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직업, 수업 개선 및 진로지도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 학과 체험, 학교폭력 예방교육, 대입정책 안내, 분임토의 등으로 구성됐다.

2일차에는 △부산가톨릭대 물리치료학과, 언어청각치료학과 △동의대 한의예과, 재무부동산학과 △부경대 자원생물학과, 의공학과 △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조경학과 △부산대 의류학부, 경제학과 등 총 10개 학과 중 2개 학과를 선택해 교사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연수에 참가한 서울동성고 김현희 교사는 “지난 12월 말에 부산가톨릭대서 단독으로 실시한 교사연수에도 참여했었는데 그때도 내용이 알찼는데 부산지역 대학들의 연수 프로그램이 수준도 높고 내실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이번에 다시 참여하게 됐다”고 하며 연수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부산가톨릭대 원성현 입학처장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학생에게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대학과 고등학교 현장의 정보 공유 및 프로그램을 통한 상호 이해는 앞으로도 계속 강조되어야 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2017학년도에 시작하여 올해 3번째를 맞는 이번 교사연수는 교육부 주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5개 대학의 공동사업 형태로 이루어졌고, 인터넷 참가 신청이 5분 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