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의혹' 김건모,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출석…굳은 표정·묵묵부답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혐의 조사를 받기 위해 1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혐의 조사를 받기 위해 1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성폭행 등 혐의를 받는 가수 김건모(52)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다.

김건모는 15일 오전 10시 22분 변호사와 함께 서울 강남경찰서에 도착했다. 점퍼 차림으로 등장한 김 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고 굳은 표정으로 조사실로 향했다.

경찰은 지난달 14일 고소인 A 씨를 8시간 동안 조사했다. 지난 8일에는 김건모의 차량을 압수수색해 GPS(위치확인시스템) 기록 등을 확보했다.


서울 강남경찰서 출석하는 김건모. 연합뉴스. 서울 강남경찰서 출석하는 김건모. 연합뉴스.

앞서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지난달 6일 김건모가 과거 강남구 논현동의 한 룸살롱에서 직원 A 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A 씨는 방송 사흘 뒤 강용석 변호사를 통해 김건모를 검찰에 고소했다.

고소 경위에 대해 김 전 기자는 "피해여성은 그 일을 최대한 잊으려 했지만 최근 (김건모가)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며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성폭행을 당할 때 입고 있던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나오면서 큰 충격과 고통을 받을 수 없어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가세연은 또 최근 방송에서 "김건모가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했는데, 해당 유흥주점 마담이 A 씨에게 회유와 압박을 하는 상태"라고 전했다. A 씨는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던 김건모의 소속사 건음기획은 지난 6일 A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소속사는 "A 씨가 김건모의 27년 연예 활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사실을 유포, 많은 분께 실망을 끼치는 행태를 더는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