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재단, 「2020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수혜처 모집 시작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로 즐거운 우리 동네 만들기


(재)금정문화재단(이사장 정미영)에서 금정구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2020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행사의 수혜처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0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행사는 총 12회차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금정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은 금정구민의 문화향유권 확산을 위해 2017년 시작되어 올해 4년차에 접어들었다. 올해부터 '2020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사업'은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 중·대규모 행사와 소규모 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중·대규모 행사는 수혜처 상황에 따라 주민기획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소규모 행사는 문화소외계층을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가가 직접 찾아가는 행사로써 1시간 내외의 문화예술향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중·대규모 행사는 재단이 직접 사업을 수행하며, 소규모 행사는 문화예술향유 프로그램 공모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공모내용은 1시간 내외의 문화예술 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및 단체의 실험성과 예술성이 가미된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금정문화재단은 '2020 찾아가는 문화활동 똑똑문화드림'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수혜처의 참여를 확대시키며 동시에 수혜처별로 특색 있는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지역 특성을 살린 '우리동네 문화 창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혜처 모집은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2월 21일까지 접수 중이며, 소규모 행사 프로그램 운영단체 및 개인은 3월 20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신청서는 관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발송되며, 금정구 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