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당당한방병원, 비만클리닉 개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배고은 양산당당한방병원 원장

배고은 양산당당한방병원 원장 배고은 양산당당한방병원 원장

양산당당한방병원(경남 양산시 물금)은 단순 체중조절뿐만 아니라 비만과 관련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환자 맞춤형 비만클리닉을 개설하여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비만클리닉은 라인과 탄력, 건강을 함께 고려한 △체형교정다이어트 프로그램,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켜 체중을 감량하는 △해독다이어트 프로그램, 출산 후 오로배출과 부종을 제거하는 △산후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의학과 의학 협진으로 치료하는 한방병원에서는 대표적인 한방 다이어트인 개인별 맞춤형 다이어트한약, 전기지방분해침, 왕뜸(쑥뜸)요법, 부항요법, 자하거약침 등의 비만관리뿐만 아니라 체지방감소, 항산화작용, 간기능 개선의 효과가 있는 고농도 영양주사(비타민주사)치료와 더불어 셀룰라이트 분해와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카복시테라피 시술까지 병행이 가능하다.

양산당당한방병원 한방 내과전문의 배고은 원장(한의학 박사)은 “다이어트한약은 한의사의 진단에 따른 개인별 맞춤처방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등 비만치료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음에도 한약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복용을 꺼려하는 환자들이 많아서 안타까웠다” 라며 “특수 코팅처리를 통해 쓴맛이 나지 않으면서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한약을 농축시킨 다이어트약을 런칭할 예정이다. 간편함을 요하는 바쁜 현대인들이나 민감한 다이어터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주원상 병원장은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 무리하게 시작하여 요요현상을 반복하는 것은 건강을 해치기 쉽다. 혼자 힘으로 힘들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병원의 도움을 얻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며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의료진과의 상세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체질, 체형, 생활습관을 고려하는 다이어트한의원을 찾는 것이 좋다”라고 당부했다.

비만인 사람은 정상체중의 사람보다 당뇨병, 고혈압 등의 성인병 발병위험이 2배 이상 높다. 또 비만은 역류성식도염이나, 관절염, 변비, 수면무호흡증, 담석 등 동반질환을 부를 수 있다. 이처럼 비만은 전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극적인 다이어트와 치료를 권하고 있다. 단, 다소 시간이 걸릴지라도 건강을 생각하는 요요현상을 줄이는 다이어트가 바람직하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 도움말=배고은 양산당당한방병원 원장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