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코로나 초비상'…BTS 참여 'SBS 슈퍼콘서트' 결국 연기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슈퍼전파 우려를 낳고 있는 31번 환자의 이동경로를 구글어스로 추적해보았습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참여로 화제를 모았던 SBS 대구 슈퍼콘서트가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다음 달 초로 예정됐던 행사 일정을 결국 연기했다.

슈퍼콘서트를 주관하는 SBS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관객 여러분과 출연진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잠정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연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다. 공연을 기다려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구에서 열릴 예정이던 슈퍼콘서트는 방탄소년단(BTS)과 지코, NCT 127 등 인기 K팝 가수들이 참여해 해외 팬들도 대거 운집할 것으로 예상됐다.


SBS 제공. SBS 제공.

행사 주최 측은 전날 1차 방청 신청을 받을 계획이었으나, 대구에서 국내 31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데 이어 10여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하는 등 지역내 확산 우려가 커졌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이 콘서트는 방탄소년단과 NCT 127, 지코 외에도 펜타곤, SF9, 더보이즈, 위키미키, 체리블렛 등이 1·2차 라인업에 포함됐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