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정부, 입국제한 확대 없다…"최근 확진자는 지역 전파서 나와"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오른쪽)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오른쪽 두번째는 이태호 외교부 2차관. 연합뉴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오른쪽)이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오른쪽 두번째는 이태호 외교부 2차관. 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입국제한 조치를 확대하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을 재차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2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특별한 상황 변화라는 명백한 근거가 있다면 다른 조치를 검토할 수 있으나 최근 확진자 발생 상황을 보면 지역사회 전파가 그 원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괄조정관은 "(입국제한 실시) 당시에는 후베이성의 집중적 발생으로 위험성이 현저히 높다고 판단해 후베이성으로부터의 입국을 전면 제한한 것"이라며 "최근에는 외부 유입으로부터 감염이 확산하는 근거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중국에서는 대체로 발생 추이가 안정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사회 전파로 인한 피해를 완화하는 전략이 보다 적합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정부는 중국 후베이성에서 온 사람의 입국만을 금지하고 있는 상태다. 또 중국과 홍콩, 마카오에서 들어오는 내·외국인은 국내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으면 입국을 금지하는 '특별입국절차'를 운영하고 있다.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