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벤치마킹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울산과학기술대 등 3개 대학 방문단에 우수 성과 소개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12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확산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이남우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거제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관계자로 구성된 방문단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성과 발굴 및 벤치마킹을 위해 부산과학기술대를 방문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Ⅰ유형과 Ⅲ유형에 동시에 선정되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에 선정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대학체질을 개편하고 현장중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 방문단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의 이상석 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의 발표를 통해 주요 사업 현황 및 성과를 확인하고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비 등으로 구축한 다양한 산업체 중심의 현장미러형 실습실 등 학생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대학 환경개선 현황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산과학기술대학교와 동주대학교 및 부산여자대학교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Ⅲ유형(후진학선도형사업)의 우수한 교육생 관리시스템과 성과들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상석 부총장(산학협력단장)은 “4차 산업혁명과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을 둘러싼 대외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수요자 중심의 대학체제 전환은 필연이 된 현실이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 등 대외적 성과를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전문인력 양성과 성인들을 위한 평생학습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교직원과 함께 전사적인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