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온라인 대출 서비스’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온라인 대출 서비스’안내.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온라인 대출 서비스’안내.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책 대출을 신청하고 도서관 입구에서 책을 수령·반납할 수 있는 것으로, 책을 받으러 온 이용자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문 수령 시간을 10시, 14시, 16시로 분산하여 운영한다.

이 외에 휴관 기간 동안 전자책 대출 가능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여 전자책 대출을 적극 권장하며, 모바일 또는 PC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서영순 관장은 “경성대학교는 3월 16일에 온라인 및 비대면 수업으로 개강을 했으나, 본교 재학생 및 교원들이 수업 참고 자료를 찾는 수요가 있어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 및 연구 지원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휴관 중에 책 반납 기간이 되면 도서관 개관 이후로 반납 기간을 자동 연장한다. 휴관 기간 중 책을 반납하려면 도서관 입구의 무인도서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반납된 책들은 소독 처리한 뒤 자료실 서가에 비치하고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