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성호 의원, '코로나 시국'에 룸살롱 방문 논란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대표 선출 당선인 총회에서 정성호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대표 선출 당선인 총회에서 정성호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로 출마했던 '중진' 정성호 의원(4선)이 새벽에 룸살롱에서 나오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인터넷매체 위키트리는 지난 8일 오전 1시께 의정부시청 인근 모 룸살롱에서 민주당 정성호 의원이 걸어 나오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보도했다.

위키트리는 지하에 위치한 룸살롱에서 정 의원이 일행 5명과 함께 올라왔으며, 인근에 주차한 에쿠스 승용차에 타고 현장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승용차에 탑승한 정 의원을 향해 일행들이 허리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도 공개했다.

정 의원은 11일 오전 위키트리 취재진에게 "룸살롱에 들어갔다 바로 나왔다"고 해명했다.

정 의원은 "지역에 있는 친구들이 원내대표에 떨어졌다고 술 한잔 먹자고 해 먹다가 나갔다"면서 "나도 어디로 가는 줄 몰랐다. 그래서 '여긴 들어오면 안 된다' 하고는 바로 나왔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내 비주류 대표인사로 꼽히는 정 의원은 최근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으나 김태년 의원에 밀려 떨어졌다.

정 의원은 지난달 자신의 원내대표 출마 선언 배경에 대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 미증유의 사건이 발생한 시점에서 국회의 역할과 책임을 생각했을 때 내가 적임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