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이르면 7월부터 운항 재개

이우영 기자 verdad@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4월 전면 중단된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이 이르면 7월부터 재개될 전망이다. 선제적으로 에어부산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홍콩, 마카오,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과 동남아까지 부산발 국제선 운항을 확대할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올해 7월 1일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홍콩, 마카오,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과 동남아 노선 등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달 8일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이 전면 중단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다시 운항 일정이 잡히는 것이다.

에어부산은 우선 7월 1일부터 홍콩, 마카오뿐만 아니라 연길·청도 등 중국 노선을 김해국제공항에서 운항할 계획이다. 같은 달 2일에는 도쿄·후쿠오카·나고야· 오사카 등 일본 노선이 재개된다. 같은 달 15일부터는 호치민·나트랑 등 베트남, 비엔티엔 등 라오스, 씨엠립 등 캄보디아 노선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7월이면 부산과 해당 지역을 오가는 국제선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내외 코로나19 감염 상황과 해외 입국 제한 조치 완화 예상 시점을 고려해 7월로 재운항 시기를 잡았다”며 “다만 해당 노선 운항이 확정적일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 특가 항공권에 대한 일정 변경이나 환불에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을 시작으로 다른 항공사들도 조만간 부산발 국제선 운항 재개 계획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현재 6월 말까지 부산을 오가는 국제선 운항 계획은 없는 상황”이라며 “이후 운항 일정은 6월 초에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공항공사 부산본부 관계자는 “아직 김해국제공항에서 국제선 운항을 재개하겠다는 항공사는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우영 기자 verdad@busan.com




이우영 기자 verdad@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