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원하는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와드려요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는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에게 컨설팅과 폐업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신청은 18일부터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다.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 화면캡처 부산시는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에게 컨설팅과 폐업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신청은 18일부터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다.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 화면캡처

폐업을 했거나 예정인 소상공인들이 체계적으로 사업을 정리할 수 있도록 부산시가 지원에 나선다.

부산시는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중 폐업을 원하는 이들의 안정적인 사업 정리를 위해 '소상공인 사업 정리 도우미 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내 사업장이 있는 중소상공인으로, 폐업을 고려 중이거나 신고일 기준 2개월 내 폐업신고를 한 이들이 대상이다. 지원 규모는 130개소로, 18일부터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busanhopecenter.or.kr)에서 선착순으로 지원받아 심사를 통해 대상 업소를 선정한다.

지원 대상 업소에는 전문 컨설턴트가 점포를 방문해 폐업 관련 주의사항과 집기처분 방법 등 사업정리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사업자가 원하는 경우 세무, 채무, 노무, 회계 등 전문분야 상담도 제공한다.

부산시는 폐업 비용도 일부 지원한다. 임차한 업장이 당초 상태로 원상복구가 필요하면 최대 100만 원까지 복구 비용을 지원한다. 이 때 자가건물 사업자와 단순 집기 이동, 간판 철거는 제외된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051-600-1775)으로 하면 된다. 송지연 기자 sjy@


송지연 기자 sj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