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남기 부총리도 출연…완판 기대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일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다시마 피클 제품을 완판시켰다. 중기부 제공 1일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다시마 피클 제품을 완판시켰다. 중기부 제공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 이틀째인 2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라이브커머스에 깜짝 출연해 완판에 도전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경제부총리를 비롯해 가수 소유, 먹방 유튜버 쯔양, 모델 정혁 등 유명인들이 동참하는 라이브커머스 출연 계획을 공개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이날 오후 6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모델 송해나와 함께 우리나라 패션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의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홍 부총리는 판매 제품 중 한 가지를 직접 입어 패션 감각을 드러내고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킬 계획이다.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은 달달 자두(의성자두, 빅토리팜), 의성 마늘(형주네농원), 영주 나드리 쫄면(백년가게), 김천 호두먹빵(투마루), 대구 석류즙(데이웰즈) 등 코로나19의 피해가 상대적으로 컸던 대구·경북 지역의 먹거리를 50% 이상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2018년에 백년가게로 선정된 나드리의 경우 지역업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홈쇼핑 진출 등 적극적인 경영을 실시해 전국적인 유명업체로 발돋움했다. 올해 6월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투마루의 호두먹빵은 전국 호두 생산 1위인 김천에서 생산된 호두를 활용한 지역 명물이다.

이 외에도 모델 정혁은 필수 가전제품인 인덕션과 세탁기(삼성전자), 아나운서 김일중은 구강세정기(아쿠아픽), 개그우먼 장하나는 팔도미식회에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 판매에 나선다.

1일 출연했던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은 6월 26일 완판에 성공했던 중기부 박영선 장관에 이어 ‘방송 중 완판’ 행진을 이어나갔다. 문성혁 장관이 선보인 다시마 피클(제이에스코리아) 외에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판매한 행주 세트(에스엠세명)와 종이 세제(유피엘 컴퍼니)도 완판 기록을 수립했다.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이 소개한 여성 의류(보레이)도 평소 대비 3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주요 부처 장관들이 기꺼이 동참해 주셔서 그만큼 좋은 실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오늘도 질 좋고 착한 가격의 제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국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편성은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대구·경북 먹거리),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의류), 티몬 TVON(가전)에서 시청 및 구매가 가능하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