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 생일 축하 오늘 해운대서 불꽃놀이…"유튜브 공개"

김은지 부산닷컴 기자 sksdmswl80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발매를 앞두고 지난달 2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발매를 앞두고 지난달 2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멤버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팬들이 부산 해운대 앞바다에 바지선을 띄워 불꽃놀이를 한다.

1일 부산 해운대구에 따르면 부산 출신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생일(9월 1일)을 축하하기 위해 정국의 중국 팬들이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10분가량 해운대 앞바다에서 초대형 불꽃놀이 생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불꽃놀이 준비 업체는 동백섬 일대에 바지를 접안하고 화약을 설치하는 등 연출을 준비하고 있다.

부산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행정명령이 내려진 상태지만 구는 불꽃놀이가 모두 온라인으로만 이뤄지며, 오프라인 팬 모임이나 중국 팬의 입국 등은 없다는 점을 고려해 허가를 내줬다. 영상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정국의 중국 팬들은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는 랩핑 광고를 20량짜리 KTX 열차 한 편성에 붙이기도 했다.

한편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핫 100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핫 100 2위에 오른 적은 있지만, 1위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김은지 부산닷컴 기자 sksdmswl807@busan.com


김은지 부산닷컴 기자 sksdmswl80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