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결국 사망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캡쳐.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캡쳐.

SNS로 극단적 선택을 암시한 뒤 혼수상태로 발견됐던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결국 숨졌다.

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조준기 대표는 이날 오전 치료를 받던 병원에서 사망했다. 조 대표의 빈소는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앞서 지난 1일 조 대표는 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긴 뒤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를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된 이후로는 호흡과 맥박을 회복했으나 8일 만에 사망하게 됐다.

구독자 41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여행에 미치다' 대표인 조 씨는 지난달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성관계 영상을 올려 물의를 빚었다.

조 대표는 "직접 촬영한 것이 아니라 트위터에서 다운로드 한 영상"이라며 대표직 사퇴의 뜻을 밝혔으나 논란은 지속됐다.

결국 그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이제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는 글을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