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유튜버와 함께 하는 글로컬 쿠킹 라이브 클래스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김홍구)는 태국과 베트남 현지에서 활동중인 유명 유튜버와 글로컬 쿠킹 라이브 클래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교내・외 현지 문화에 관심이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지인과 한국인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역량 있는 유튜버 양성을 유도하고자 기획했다.

베트남의 경우에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코이티비(KOITV), 태국의 경우에는 68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썬(SUNSWAP)이 출연할 예정이며 한국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현지음식(태국, 베트남)의 조리법을 배우는 과정 속에서 흥미로운 장면들이 비대면 프로그램(ZOOM)을 통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순철 진로취업처장은 “오늘날 유튜버는 많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진로의 대안이며 선호도가 높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내・외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며 자신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쿠킹 라이브 클래스의 베트남편의 경우에는 10월 27일, 11월 3일의 13시~14시10분, 태국편의 경우에는 10월 28일, 11월 4일의 13시~14시10분에 방송될 예정이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은 ‘붑스티비’ 채널 검색을 통해 볼 수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