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전매 제한 안 받는 부산 마지막 단지 ‘투자 매력’

박태우 기자 wideney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제금융센터 퀸즈W

부산 남구 문현동에 448세대 규모로 분양하는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단지 투시도. 초대형 개발 프로젝트의 수혜가 예상되는 곳에 들어서 미래 가치가 주목된다. 대성문 제공 부산 남구 문현동에 448세대 규모로 분양하는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단지 투시도. 초대형 개발 프로젝트의 수혜가 예상되는 곳에 들어서 미래 가치가 주목된다. 대성문 제공

‘부산 대개조 프로젝트’로 원도심이 부활의 날갯짓을 한다. 남구 문현금융단지에 부산국제금융센터(BIFC)가 들어서고 북항재개발 1단계 공사도 마무리 단계다. 북항2단계 재개발 지역은 ‘2030월드엑스포’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 엑스포가 개최되면 원도심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중앙동~북항~문현동~시민공원을 잇는 씨베이파크선 트램이 도입된다. 이에 더해 도심지 철도의 지하화, 지하 고속도로 추진 등에 따라 동서로 철거도 뒤따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동안 단절된 원도심이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5, 지상 35층 총 448세대

도심 복합개발 중심지에 조성

국제금융센터역서 걸어서 5분

문현교차로 거점 사통팔달 교통

아파텔, 임대사업자 부가세 환급


부산의 지형을 바꾸는 초대형 개발 프로젝트가 가시화하면서 원도심 일대 신규 주택 공급도 활발하다. 도시정비사업장인 남구 문현1구역, 문현3구역, 부산진구 범천1-1구역, 동구 범일3구역, 범일3-1구역 재개발사업이 활기를 띤다.

이달 말 분양하는 ‘국제금융센터 퀸즈W’는 이 같은 복합 개발의 중심지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 가치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소유권 이전 때까지 분양권 전매 금지를 적용받지 않는 부산의 마지막 단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대성문 ‘국제금융센터 퀸즈W’는 부산 남구 문현동 511-19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35층, 4개 동, 448세대 규모로 공급한다. 아파트는 전용 84A형, 84B형, 84C형과 59형이 각각 64세대씩 총 256세대를 분양한다. 아파텔은 아파트타입 83형(64호), 투룸타입 44형(32호)과 1~2인 직장인과 신혼부부의 수요가 가장 높은 원룸타입 29형(96호)으로 공급한다.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다. 최근 몇 년 새 역세권에 주택이 집중 공급되면서 새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아진다. 차량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의 문현교차로를 이용하면 남해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부울고속도로로 직접 연결돼 30분 내에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km 이내에는 부산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서면중심상권이 위치한다. 가까운 거리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롯데호텔, NC백화점, 이마트문현점, 홈플러스 서면점, 전포카페거리, 대형 오피스 빌딩 등이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의 입지를 갖췄다.

문현금융단지에는 한국은행, 기술보증기금, 부산은행 사옥, 국제금융단지 몰, 비아이시티가 들어서 있고, 부산국제금센터에는 금융 관련 공기업 30여 개가 입주해 있다. 문현금융단지의 인프라 시설은 북항 통합재개발을 통해 한층 완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부산지역 뉴딜 사업으로 문현동 벤처컨벤션센터도 추진되고 있다.

교육 환경·생활 인프라 시설도 우수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성동초와 문현여중이 있고, 반경 500m 이내에 성동중, 한일고, 문현여고가 위치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아파트 84A·B타입은 선호도가 높은 ‘ㄱ’자 형태 평면으로, 거실을 중심으로 안방과 작은방들이 분리돼 부부 사생활을 보호하면서도 거실의 활용도는 높였다. 거실에는 펜트리가 설치돼 더욱 넓은 수납공간을 쓸 수 있다. 84C타입은 4베이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주방의 공간감이 우수하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화장대가 설치되고, 거실에는 별도 펜트리 공간이 제공된다. 59타입은 4베이 평면으로,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가능하다. 거실에는 펜트리가 제공되고, 안방 드레스룸과 연결된 별도의 대피공간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된다.

아파텔은 임대사업자 등록 때 부가세 환급이 가능한 만큼 문현금융단지의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 아파텔 83형은 아파트와 같은 평면으로 구성돼 실거주 면적이 거의 동일하다. 44형은 거실과 방으로 구분된 투룸 타입으로 1~2인 가구가 살기에 좋아 신혼부부나 은퇴 후 주택 몸집을 줄이려는 노년층에게 적합하다. 29타입은 원룸 타입으로 보일러실이 별도 설치돼 전면 개방감과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오는 30일 오픈 예정인 ‘국제금융센터 퀸즈W’의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06-1번지에 있다. 근처에 마린시티 내 홈플러스 해운대점이 있다. 다음 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해 24~26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박태우 기자 wideneye@busan.com


박태우 기자 wideney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