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베트남 특급호텔서 한국산 딸기 뷔페 런칭 행사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베트남 유명 특급호텔에서 열린 한국산 딸기 뷔페 런칭행사. aT 제공 베트남 유명 특급호텔에서 열린 한국산 딸기 뷔페 런칭행사.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본격적인 딸기 수출시기를 맞아 베트남 현지 특급호텔에서 한국산 딸기 뷔페를 런칭하고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자신만의 관심 영역에서는 돈을 아끼지 않는 일명 ‘스몰 럭셔리’가 소비트렌드로 떠오르는데 주목해 국내 특급호텔에서 주로 열리는 프리미엄 디저트 뷔페인 딸기 뷔페를 베트남 현지에서도 런칭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베트남 호치민 내 유명호텔에서 18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됐으며 인근 호텔 F&B관계자, 현지 유통채널,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석했다.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한국산 딸기를 활용한 갖가지 디저트 메뉴들을 대거 선보였으며 베트남에서는 보기 드문 신품종 왕딸기인 ‘킹스베리’는 참석자들의 호기심과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한국산 딸기는 2016년부터 베트남에 수출되기 시작해 지난해에는 약 7000만 달러가 수출됐다. 베트남에서 생산되고 있는 딸기와 비교해 고가의 수입딸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2배 이상의 수출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베트남 현지의 경제성장에 비례해 딸기를 비롯한 한국산 프리미엄 과일의 인기가 대단하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산 딸기의 소비확대와 더불어 프리미엄 디저트 수요창출과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