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쉬핑, 선원용 방역복 2만 5000벌 기부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코로나19속 선원 안전 위해 선원노련에 11일 전달

폴라리스쉬핑이 11일 오전 11시 부산 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에서 선원용 방역복 2만 5000벌을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에 전달했다. 선원노련 제공 폴라리스쉬핑이 11일 오전 11시 부산 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에서 선원용 방역복 2만 5000벌을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에 전달했다. 선원노련 제공

폴라리스쉬핑이 선원용 방역복 2만 5000벌을 기부했다.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선원노련)은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선박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복을 폴라리스쉬핑으로부터 11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 부산 중구 마린센터 3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우리나라 대표 원양항해 에너지 수송선사인 폴라리스쉬핑과 전국선박관리선원노동조합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민 필수물자 수송 최전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선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사 협의를 거쳐 선원용 방역복을 지원키로 결정한 바 있다. 특히 이들 노사는 “소속 조합원 뿐 아니라 여건이 어려운 중소 해운선사 소속 내·외국인 선원들에게도 지원하는 것이 좋겠다고 뜻을 모아 선원노련에 방역복을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방역복을 전달받은 정태길 선원노련 위원장은 “선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역복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이른 시일 내 선원들에게 배포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나가겠다”고 답했다.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