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美 빌보드 ‘글로벌 200’ ‘글로벌’ 동시 1위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국 제외 200개 이상 국가 스트리밍·판매량 집계 순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6일 자)를 보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이 이 곡으로 빌보드 두 차트를 동시 석권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작년에 신설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는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방탄소년단은 두 차트 합쳐 도합 12번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곡이다. 이 곡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최신 차트에선 25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앨범 ‘BE’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39위에 올랐다. 또 ‘월드 앨범’에선 1위, ‘인디펜던트 앨범’ 5위를 각각 기록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