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산업진흥원, 간행물 국제표준정기간행물 등록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원산업진흥원 위상제고 및 발간물 신뢰도 향상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은 자체 발간중인 6개의 간행물이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를 부여받아 ISSN 국제센터에 등록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간행물은 지역 강소기업 소개 및 지역 주요 산업 현안 정보 제공을 위한 <창원산업정보>와 창원시 경제지표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창원경제동향>, 지역 산업이슈를 분석한 <창원산업동향브리프>, 미래 기술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창원산업기술동향>, 산업별 고용지표를 분석한 <창원산업고용동향>, 항만·물류관련 정책과 관련지표를 분석한 <창원시 항만·물류동향> 등 총 6권이다.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는 연속간행물에 국제표준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서지정보를 ISSN 국제센터에 등록하여 자료를 원하는 사람이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이번 등록으로 창원산업진흥원 간행물의 신뢰도 향상과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통계와 산업·경제 동향분석은 산업정책 수립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며, “정기 간행물을 통해 창원시 산업·경제 관련 정보를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유관기관의 창원시 산업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