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습역량 강화 성과보고회 가져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5개 프로그램 성과 공유


부산가톨릭대(총장 신호철 신부)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박미진)는 지난 1월 20일 대학본부관 106호에서 2020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 각종 프로그램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0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수행된 학습 역량 강화의 성과 공유를 위해 열렸으며, 조성문 대학혁신추진단장은 축사에서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사회의 변곡점에서 교육의 본질이 ‘학생 한 명의 변화’에 달려 있으며,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한 다양한 학생 대상 사업이 대학 혁신을 위한 하나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성과보고회는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됐으며 △CUP 세바시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형 OMG 공모전 △CUP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학생 튜터링 △학(學)UP튜터링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6명의 학생이 프로그램 참여 결과 및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학사경고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운영된 학업증진 프로그램 ‘학(學)UP튜터링’에 참여한 컴퓨터공학과 3학년 박성훈 학생은 “학습동기가 낮았던 튜티 학생에게 학업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비전을 주는 튜터가 되고 싶었다”고 하며 “튜티 학생이 성적 평점이 많이 향상되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고, 튜터인 나도 자극을 받아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준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진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하며 “2021학년도에도 부산가톨릭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발표영상 자료는 부산가톨릭대 LMS에 탑재해 학내 구성원에게 공유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