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장관, 한-아세안 디지털회의 참석…디지털뉴딜 공유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된 '제1차 한-아세안 디지털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제공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된 '제1차 한-아세안 디지털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제공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2일 제1차 한-아세안 디지털 장관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아세안 디지털 장관회의에서 한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10개국과 디지털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최 장관은 화상으로 열린 회의에서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했다. 한국의 5G(세대) 상용화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5G 대화 협의체 운영 계획'도 제시했다.

최 장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기술 중요성을 강조했고, 디지털 변혁 시대에서 한-아세안 양측이 함께 발전하는 포용적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자고 제안했다.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은 지속 가능하고 포용성 있는 한-아세안 디지털 생태계를 활성화하자는 내용을 반영한 '제1차 한-아세안 디지털 장관회의 공동선언문'도 발표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