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바우처 상품 공모…국내 과학문화상품 대상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과기정통부·과학창의재단, 이달 22일까지 신청 접수

‘과학문화바우처 상품 공모’ 포스터. 과기정통부·과학창의재단 제공 ‘과학문화바우처 상품 공모’ 포스터. 과기정통부·과학창의재단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 이하 재단)은 오는22일까지 과학문화바우처 상품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과학문화바우처는 과학공연, 전시·체험, 교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지원을 통해 과학문화 격차를 줄이는 동시에 과학문화상품의 판로를 촉진함으로써 과학문화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문화바우처 상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상품은 2021년도 약 5만여 명 이용 예정인 과학문화바우처 협력 상품으로 지정되어 상품·서비스 제공 금액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올해 4월부터 운영 예정인 과학문화바우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각 상품 제공기관에서 운영 상품별 정보 등록과 예약, 주문 내역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관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2021년 5월부터 12월 동안 과학문화상품을 판매·서비스할 수 있는 사업자이면 개인·법인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과학공연, 과학 전시체험, 과학교구 3개 부문으로 참가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상품 소개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2021년 과학문화바우처 상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