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창원 양덕 4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강희경 기자 him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창원 최고 수준의 조합원 무상 마감 품목 제시
양덕2구역과 함께 통합 2000세대 롯데캐슬 단지 조성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경남 창원 양덕4구역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경남 창원 양덕4구역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지난 6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974-15 야외 공터에서 열린 창원 양덕4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올해 도시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창원 양덕4구역은 마산회원구 165-7번지 일대 대지면적 3만 9056㎡를 지하 2층~지상 36층, 아파트 7개 동, 981세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총공사비는 2070억 원 규모다.

단지 인근에 마산고속버스터미널, KTX 마산역이 위치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마산회원구청, 창원NC파크, 롯데마트, 신세계 백화점 등 편의 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또한, 창원 양덕동은 마산 지역 최고 학군 내 위치해 있어 전통적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향후 일반 분양 시 창원 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지다.

롯데건설은 제안서를 통해 발코니 전체 확장은 물론 이중창 섀시를 비롯해 거실 고품격 아트월, 시스템 에어컨, LED TV, 양문형 냉장고, 김치 냉장고, 드럼 세탁기·건조기, 의류 관리기, 침실 붙박이장 등 창원 내 최고 수준의 조합원 무상 마감 품목을 제시해 창원 내 도시정비업계의 눈길을 끌었다.

롯데건설은 양덕 4구역과 인접한 양덕2구역을 공사 중으로, 향후 양덕2구역과 동일 브랜드 롯데캐슬 통합 2000세대 대단지 조성이 가능해 추가적인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존에 창원 내 재건축·재개발 현장에서 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은 높은 신뢰도가 이번 수주에서 큰 역할을 했다”라며 “이번 마수걸이 수주를 시작으로 올해도 롯데건설이 도시정비업계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경 기자 himang@busan.com


강희경 기자 him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