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 고도화 R&D 기술수요조사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 고도화 R&D 기술수요조사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KOSMO)은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투데이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KOSMO)은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투데이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KOSMO)은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위한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4341억원 규모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첨단제조, 유연생산, 현장적용 등 스마트 제조혁신 3대 분야 핵심기술 연계를 통해 공급기술을 고도화하는 것이다.

KOSMO는 올해 말 국회에서 2022년도 예산이 확정됨과 동시에 이번 사업의 원활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내년도 지원과제 상세기획을 위해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수요조사의 항목 중 세부기술품목 발굴을 위해 제안 기술명, 키워드, 스마트제조 핵심기술분야, 개발필요성, 개발목표와 내용, 기대효과 등으로 상세히 구분해 실질적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제조혁신 R&D 사업에 관심이 있고 참여의사가 있는 기업, 대학 및 연구소, 학회·협회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수요조사를 통해 취합된 자료는 스마트제조 핵심기술인 △첨단제조 △유연생산 △현장적용기술의 세부품목기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사는 24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OSMO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부설기관으로,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고도화를 지원하는 스마트제조혁신 전담기관이다.

박한구 KOSMO 단장은 “2022년 사업 착수로 인공지능·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제조 2.0 전략을 제조업 전반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며 “수요조사를 통해 제조현장 맞춤형 기술품목 지정 및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상쾌한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감철우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