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코로나19예방접종 추진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상호 협조로 예방접종에 공동 대응... 예방접종에 박차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24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접종 시 안전하고 원활한 대응을 위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협력 회의를 개최하였다.

서구는 이번 회의에서 의료, 보건, 경찰, 소방, 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 기관별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전문가의 자문과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지속적인 정보공유와 상호협조로 최선을 다해 공동대응하기로 하였다.

서구는 앞서 2월 초 부구청장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시행총괄팀, 백신수급팀, 접종기관운영팀, 대상자관리팀, 이상반응관리팀 등 총 5개팀 25명으로 구성하여 정부의 접종계획에 맞춘 시행계획 수립과 접종센터 운영, 백신 수급관리 등을 담당하고 운영 중에 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임신부와 소아·청소년을 제외한 만 18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종사자, 65세 미만 노인 등 우선 접종 대상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백신 유통·보관 방식에 따라 초저온 냉동보관이 필요한 백신은 별도의 접종센터를 지정하여 접종하고, 일반 냉장보관이 가능한 백신은 지역 의료기관을 통해 위탁 접종할 예정이다.

서구 코로나19예방접종 추진단 관계자는 “협의체 회의를 통해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코로나19 유행 방지 및 구민건강을 위해 전 구민 70%이상 접종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구민들의 코로나19 집단 면역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