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민규 "장애 학우 괴롭힘 사실 ×"…스트레이키즈 현진 '활동 중단'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그룹 세븐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그룹 세븐틴의 민규에게 제기된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소속사가 "스케줄을 멈춘 상태이며, 사실관계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븐틴 민규의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8일 SNS를 통해 "최근 세븐틴의 멤버 민규의 학창시절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게시된 주장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공지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번 주장들이 게시된 이후 당사는 아티스트 본인에 대한 확인 및 필요한 부수적인 확인 절차를 진행했다. 그 과정에서 게시된 내용과 아티스트에게 확인한 내용 간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현재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많은 사안들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당사는 이번 사안에 대한 명확한 확인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판단하고 모든 사안에 대한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입장을 밝히는 것이 늦어진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에 대해서 우선 설명을 드리면, 아티스트가 장애 학우를 괴롭혔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아티스트 본인이 피해자로 적시된 분을 명확히 기억하고 있어 수소문 끝에 당사자의 어머님과 연락을 할 수 있었다. 확인 결과 피해자로 적시된 분은 아티스트와 오히려 잘 지낸 사이였던 것을 확인해 주셨다. 어머님께서 자제분을 학교에서 괴롭혔던 학생들의 이름을 기억하고 계셔서 이 부분을 바로 확인해 주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당사는 나머지 사안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확인 중에 있다. 다만 이 사안들을 온라인 상에 게시하신 분들이 누구인지 특정하기 어렵고, 일부 게시글의 내용을 보면 게시자가 연락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피력하시어, 접촉에 어려움은 물론 신중함까지도 요구되는 상황"이라며 "아티스트 본인은 이번 사안이 발생한 것만으로도 팬분들께 불편함을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힌 후, 현재 스케줄 활동을 잠시 멈추고 사실 관계 확인에 대한 모든 조치를 회사에 일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이키즈 현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키즈 현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앞서 학교폭력 논란이 불거지자 사과문을 올렸던 보이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은 결국 활동을 중단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팬 커뮤니티를 통해 "현진은 연예인 활동 일체를 중단하고 자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이미 약속이 되어 있던 일정과 관계된 모든 분께 연락을 취해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활동을 취소할 방법을 조율하느라 다소 시간이 소요됐다"면서 "중학교 시절 거칠고 부적절했던 말로 여러 사람에게 상처를 입혔던 것에 대해 진심으로 뉘우치고 되돌아볼 것"이라고 밝혔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