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동원로얄CC & 리조트, 바다를 향해 샷 날리고 편백나무서 힐링… 한려수도 품은 천혜의 코스

천영철 기자 cy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의 한려코스는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는 시사이드 코스로 유명하다. 작은 섬들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한 다도해를 감상하며 경기를 할 수 있다. 동원로얄컨트리클럽&유스호스텔 제공 경남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의 한려코스는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는 시사이드 코스로 유명하다. 작은 섬들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한 다도해를 감상하며 경기를 할 수 있다. 동원로얄컨트리클럽&유스호스텔 제공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에 자리한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이자 포브스아시아 선정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이름을 올린 동원개발그룹의 자회사다.

‘동양의 나폴리’ 통영의 미륵산과 한려수도의 품에 안겨있는 동원로얄컨트리클럽&유스호스텔은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골프장(18홀)과 유스호스텔 호텔식 본관, 편의성을 강조한 별관, 카라반, 연회장 등을 겸비하고 있다.


8번 홀에선 다도해가 한눈에

그린 난도 높아 퍼팅 묘미도

리조트선 자연 속 특별한 여행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2015년 9월 개장했다. 세계적인 골프 플래너 데이비드 데일의 섬세한 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대중제 골프장이지만 정규홀 코스를 능가하는 영남 제일의 골프장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도 이런 이유다.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산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즐기며 시원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18개 홀이 도전적인 코스, 전략적인 코스, 아름다운 코스 등의 특징을 고루 갖춰 라운드의 깊이를 더한다. 그린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퍼팅의 묘미도 만끽할 수 있다.

홀당 4~5개의 티잉 그라운드는 위치마다 시야가 달라지도록 설계됐다. 같은 코스라도 매번 새로운 코스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변화감을 주기 위한 배려다.

한려코스는 푸른 바다를 향해 시원한 샷을 날리는 코스.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는 시사이드 코스로 유명하다. 8번 홀(파5)은 골프장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멀리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홀로도 불린다.

미륵코스는 자연계곡, 암반 등을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이 돋보인다. 라운딩 중 카트 이동로도 편백나무 숲으로 꾸며져있다. 힐링 코스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부산과 경남 및 전라 지역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서울 등 수도권 고객을 위한 리무진 버스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골프장과 숙박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골프 패키지도 인기가 높다. 미륵산을 배경으로 해송과 편백나무 숲에서 힐링할 수 있는 동원리조트는 호텔식 고품격 휴양 시설로 자리매김했다.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호텔식 본관,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인실 별관, 동물과 별자리 테마를 이용하여 자연 속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카라반실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최첨단 음향시설과 조명시설 및 대형 스크린 등 설비를 갖춘 250석 규모의 그랜드볼룸 이순신홀과 100석 규모 동원홀도 갖추고 있다. 기업연수, 학생 단체를 위한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도 마련되어 있다. 천영철 기자


천영철 기자 cy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